[미디어펜=김세헌기자]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이 계열 신입사원들에게 혁신을 위한 패기를 가질 것을 당부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28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에서 김준 총괄사장을 비롯해 SK종합화학 김형건 사장, SK루브리컨츠 지동섭 사장 등을 비롯한 경영진과 2017년 입사 신입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CEO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신입사원 입문교육 수료식 행사에서 신입사원들은 지난 두 달 동안 준비한 프로젝트인 'SK이노베이션의 10년 후 성장 전략'과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제언' 등에 대해 발표하고, '성장 토크'라는 형식을 빌어 1시간 가량의 경영진과의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보냈다. 

이날 김준 총괄사장은 "기업가치 30조 달성을 넘는 성장을 위한 혁신을 주도해 달라"며 "신입사원이 가진 패기와 끈기를 끝까지 잃지 않는 것이 혁신에 도달하기 위한 기본 조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변화는 새로움에서 시작되고, 그 변화를 즐기면 혁신이 된다"며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질문하며, 한계를 돌파해 내는 경험을 축적하면 결국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준 총괄사장은 또 "회사는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수익∙재무구조 안정성 제고 등을 위해 열심히 뛰고 있지만, 결국 이 모든 것을 해내는 것은 사람"이라며 "입사 때 갖고 있는 최고 경영자(CEO)가 되겠다는 생각을 끝까지 가져달라"고 주문했다.

지난 두 달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신입사원들은 2일부터 현업에 배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