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과 검찰, 야당의 선동 합작품…분노보다 두려움으로 맞서야
1년 반 전 역사교과서 논쟁 당시 좌경화된 국사교과서가 왜 문제인가를 갈파해 스타 논객으로 떠올랐던 김철홍 장신대 교수가 미디어펜에 글을 보내왔다. 상·중·하 세 꼭지로 이뤄진 글은 '문제는 종북좌파…국회 해산이 답이다'란 제목 아래 헌재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 문제를 다뤘다. 김 교수는 지난달 외신기자회견에서 대통령 탄핵이란 "한국사회 '내부의 적'인 친북세력의 공산국가 수립 시도의 일환"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1980년 광주사태 이후 자라난 자생적 공산세력의 국가전복 노력이 탄핵 사태의 역사적 배경이라는 것이다. 이번 연속 칼럼에서 김 교수는 "대한민국 전복을 막기 위해 탄핵이 기각되도록 싸워야 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우리의 구체적인 대응 노력을 담았다. 미디어펜은 그의 글을 3일 간 매일 연재한다. [편집자 주]

'문제는 종북좌파…국회 해산이 답이다'<상>

   
▲ 김철홍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
대한민국은 이미 혁명적 상황으로 돌입하였고 애국세력은 지금 선택의 기로에 있다. 이 대목에서 가장 큰 아이러니는 지금까지 한 번도 혁명을 꿈꾼 적이 없던 애국세력이 혁명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절박한 상황에 빠져버렸다는 것이다.

애국세력은 근본적으로 혁명을 싫어하며, 혁명이란 원래 좌파들이 소망하는 것인데, 지금은 좌파가 조성한 혁명적 상황에 자의반타의반 애국세력이 들어와 있다. 약 열흘 뒤 만약 탄핵인용 결정이 내려진다면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예상이 어려운 현재, 애국세력은 아래와 같은 사항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왜 우리가 베트남 공산화의 길 밟나?

첫째로, 태극기 집회를 통해 발생한 혁명적 에너지의 근원은 분노와 두려움이라는 점이다. 분노는 죄 없는 대통령을 죄도 규명하지 않은 채 탄핵하여 대통령직에서 끌어내린 것에 대한 국민적 분노다. 분노의 에너지는 파괴적 에너지이므로 혁명적 에너지다. 언론노조가 장악한 신문, 방송을 향한 분노의 게이지(gauge)가 높다.

1980년 5월 광주에서 문화방송 건물이 불에 탄 것은 분노의 에너지가 표현된 것이다. 그러나 단지 분노의 에너지 하나만이 현재의 태극기집회를 이끌어가는 것은 아니다. 분노의 에너지보다 더 강력한 에너지는 두려움의 에너지다.

그 두려움은 탄핵의 결과 종북좌파 세력이 정권을 차지할 경우 자유민주주의 국가인 대한민국이 사라져버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다. 베트남이 걸어간 공산화의 길을 우리가 가고 있다는 자각에서 오는 공포심이다. 두려움의 에너지가 없었다면 태극기 집회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결집할 수 없었을 것이다.

분노는 언론의 거짓말, 검찰의 눈속임을 객관적 증거를 통해 자각해야만 생기지만, 두려움은 객관적 증거 없이도 생겨날 수 있고, 신속하게 대중 가운데로 퍼져나간다.

   
▲ 김철홍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

둘째로, 우리는 당분간 이 분노와 두려움의 에너지를 보존, 축적해 나가야 한다. 애국세력이 지금 폭력을 자제하는 이유는 파괴가 일어나면 파괴의 에너지가 해소되기 때문이다. 사소한 폭력, 사소한 테러행위는 대중에게 카타르시스(감정적 해소)를 주므로 에너지를 소멸시킨다.

만약 탄핵이 기각 혹은 각하될 경우에도 분노의 에너지가 일부 해소될 가능성이 있다. 그래서 탄핵결과와 상관없이 장기적으로 에너지를 축적하려면 우리는 분노보다 두려움의 에너지 쪽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집회 시에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내부의 적이 누구이며 그들이 정권을 잡았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지 지속적으로 강조하는 것이 필요하다.

3.1절 집회에서 성균관대호국동지회 대표가 한 연설이 좋은 예다. 내부의 적인 언론, 교육, 문화, 노동, 사법, 입법, 행정부, 군부 내에 침투한 종북좌파 세력에 대해 계속 이야기하고 폭로해야 한다.

국회는 이미 반란세력

셋째로, 낮은 목표를 잡으면 에너지가 쉽게 소멸되지만, 목표를 높게 잡으면 에너지가 쉽게 소멸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만약 탄핵기각만을 목표로 잡으면 이 목표는 낮은 목표이므로 탄핵이 기각되는 순간 파괴의 에너지가 소멸한다.

애국세력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유민주주의 체제로 통일을 이루는 것이지만, 이 목표는 너무 멀다. 현재로서는 국회해산을 중장기 목표로 설정하는 것이 적절하다. 현재 국회를 해산하지 않고 종북좌파 척결이 불가능하므로 국회해산을 선행해야 한다.

국회가 이미 반란세력에 가담하였으므로 기각 혹은 각하 후 국회해산의 동력은 더 커질 것이다. 그런 점에서 탄기국이 국민저항본부로 발 빠르게 개명하고 국민저항권 발동을 언급한 것은 매우 적적한 조치다. 국민저항권은 합법과 불법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내므로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애국세력은 그 공간을 파고들어가야 한다. /김철홍 장신대 교수
[김철홍]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