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함량과 칼로리 낮춰 건강한 수분보충 음료 찾는 2030소비자들 수요 반영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매일유업의 국내 대표 과채음료 브랜드 '썬업'이 비타민 A·C·E가 함유된 '브이플랜' 2종을 3일 출시했다. 

매일유업은 최근 음료 소비 트렌드를 반영, 당분 함량은 낮으면서도 수분 충전을 위한 가벼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맞춰 신제품 과즙 음료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브이플랜'은 비타민 A와 항산화 작용을 돕는 비타민 C 및 비타민 E와 차로 즐겨 마시는 허브가 더해져 수분 충전과 동시에 깔끔한 맛을 더해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과즙음료이다.

'청사과&허브'와 '자몽&허브' 두 가지 맛으로 선보여 입맛에 맞춰 선택 할 수 있다. 

'브이플랜 청사과&허브'는 청사과 과즙에 유럽에서 환절기 건강을 위해 즐겨 마신다는 오스트리아산 엘더플라워 허브갔다.

'브이플랜 자몽&허브'는 자몽 및 레몬 과즙에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남아프리카의 루이보스 허브를 더했다. 특히 100% 과일주스(자사 사과주스 기준) 대비 당 함량을 약 15% 낮추고, 칼로리는 25% 낮춰 건강을 위해 당과 칼로리는 신경 쓰지만 맛을 포기할 수 없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고 매일유업은 전했다. 

제품 용량은 330ml로, 빛과 열에 강한 포장 소재에 상단에 캡이 있는 TPA(Tetra Prisma Aseptic) 드림캡을 용기 디자인에 반영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즐겨 마실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매일유업의 썬업 관계자는 "브이플랜은 상큼한 과즙과 허브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 하고, 건강한 활력을 더하는 비타민 3종을 더해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기능성 과즙음료"라며 "특히 학업과 업무 등으로 일상에서 지친 순간 상쾌한 기분전환과 함께 건강한 맛을 더한 수분 충전 음료가 필요한 2030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