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선 직전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으로부터 도청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트위터에 “끔찍하다! 오바마 대통령이 (선거) 승리 직전 트럼프 타워에서 전화를 도청했다는 걸 방금 알았다”며 “이것은 매카시즘!”이라고 적었다. 매카시즘은 다른 의견을 가진 이들을 공산주의자로 매도하는 태도를 말한다.

이어 “현직 대통령이 선거에 앞서 대선 후보를 도청하는 것이 합법인가”라며 “오바마 전 대통령이 선거 직전인 지난 10월 내 전화를 도청했다는 사실을 좋은 변호사가 제대로 입증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매우 신성한 선거 과정에 오바마 전 대통령이 내 전화를 도청하다니 정말 저급하다. 닉슨 전 대통령의 워터게이트감이다. 나쁜(혹은 역겨운) 사람!”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오바마 전 대통령은 케빈 루이스 대변인을 통해 “오바마 행정부는 법무부 수사에 관여하거나 트럼프 대통령을 비롯한 어떤 미국인에 대한 사찰도 지시한 적이 없다”며 “그렇지 않았다는 주장은 모두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도청을 당한 구체적인 증거를 제시하지 않은 채 일방적인 주장만 내놓고 있어 일각에선 자신과 측근들의 러시아 내통 의혹을 ‘물타기’하기 위한 시도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낸시 펠로시 민주당 하원 원내대표는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러시아 내통 의혹을 물타기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며 “혼자 주장할 것이 아니라 독립적인 위원회를 통해 조사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