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경영진, '인공지능 시대의 산업 패러다임 변화' 고민
[미디어펜=조한진 기자]구본무 회장이 LG 회장이 7일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열린 임원세미나에서 제조와 R&D의 혁신을 추진함에 있어서 경영진의 솔선수범을 독려했다.

구 회장은 이날 경영진에게 “연초에 사업 구조 고도화의 속도를 높이고 제조와 R&D를 근본적으로 혁신하겠다는 다짐을 했다”며 “이를 위해서는 명확하게 세워진 지향 목표에 따라 올해 반드시 해내야 할 것과 중장기적으로 해야 할 과제들을 시기별로 구체화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 구본무 LG 회장 /사진=LG

아울러 구 회장은 “이를 수행할 책임 주체를 분명히 하고, 필요한 자원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체제를 구축해 반드시 성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구 회장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장서서 제대로 실행하는 것이야말로 임원의 역할임을 명심하고, 경영진이 더욱 더 주도적으로 사업에 임해 도약의 계기로 만들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날 임원세미나에는 구 회장을 비롯해 구본준 ㈜LG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과 임원 400여명이 참석했다.

LG 경영진은 장병탁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로부터 인공지능이 더 뛰어난 인공지능을 만드는 ‘지능폭발’ 현상이 전개되는 가운데, ‘인공지능 시대의 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주제로 강연을 들었다.

한편, LG는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 시대의 사업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LG전자는 홈IoT와 로봇을 중심으로 미래 사업을 육성하고 있다. 인공지능 및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해 로봇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는 LG전자는 올해 가정용 허브 로봇과 함께 공항 안내 로봇, 청소로봇 등 상업용 로봇 시장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홈 사물인터넷(IoT) 사업분야에서 다양한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상용화를 앞둔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를 기반으로 산업용 IoT 사업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LG CNS는 제품 생산 효율을 높이고 에너지, 안전, 보안 등 제조 현장을 통합해 관리하는 한편, 빅 데이터 분석 역량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최적화된 통합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