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이 A등급 이상의 우량 회사채로 담보채권을 편입해 안정성이 매우 높은 RP상품을 출시했다.

26일 KDB대우증권에 따르면 3년 만기 연 4.0%의 특별한 적립 RP상품을 지난 10일 출시, 판매 중이다.

RP(Repurchase Agreement)는 환매조건부채권으로 금융기관이 일정기간 후에 다시 사는 조건으로 채권을 팔고 경과기간에 따라 소정의 이자를 붙여 되사는 채권이다.

   
▲ KDB대우증권은 지난 10일 특별한 적립 RP 상품을 출시했다./KDB대우증권 제공

이번 특별한 적립 RP상품은 업계 최고의 AA+ 신용등급을 받은 KDB대우증권이 A등급 이상의 우량 회사채로 담보채권을 편입해 안정성이 매우 높은 것이 장점이다.

또 기존 까다로운 가입조건의 특판상품들과는 달리, 만 18~35세의 신규고객이라면 누구나 조건 없이 가입가능하며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된다.

이번 특판 상품은 전국 KDB대우증권 영업점에서 판매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1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김경식 KDB대우증권 상품개발팀장은 “특별한 적립 RP의 금리는 시중 은행의 예, 적금 금리와 비교해도 0.5~1% 포인트 이상 높다”며 “목돈 마련을 원하는 사회초년생에게 증권사에서도 안전하고 높은 금리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킨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DB대우증권은 지난해부터 다양한 특별한 상품을 출시해 고객 자신에게 맞는 특별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고 있다. [미디어펜=권일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