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임종룡 금융위원장은 10일 “우리 금융시장에 대한 어떤 불안감도 가질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10일 헌법재판소 선고 직후 가진 긴급 간부회의에서“국내외 투자자나 금융권 종사자 모두 우리 금융시장에 대한 어떤 불안감도 가질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사진=금융위원회


임 위원장은 이날 헌법재판소 선고 직후 가진 긴급 간부회의에서 “현재 금융부문 체력은 과거 그 어느 때보다도 양호하다는 것이 대내외 일반적인 평가”라며 이 같이 말했다.

임 위원장은 “대외적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직 대통령이 탄핵되는 헌정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면서도 “그동안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비상시국임에는 분명하지만 우리 금융시장은 더 어려운 상황도 모두 성공적으로 극복한 저력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국내외 투자자나 금융권 종사자 모두 우리 금융시장에 대한 어떤 불안감도 가진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임 위원장은 “정부는 금융시장 참여자들이 안심하고 투자와 영업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작은 불안요인에 대해서도 면밀히 점검하고 안정장치를 강화할 것”이라며 금융위 전 직원에게 “‘금융시장 안정은 금융위가 최종 책임진다’는 비상한 각오로 각자 맡은 바 업무에 진력을 다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