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학위수여식 개최…조원태 사장 졸업생 격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한진그룹 사내 기술대학인 정석대학은 10일 오전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제16회 학위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강두석 정석대학 학장, 최순자 인하대학교 총장, 이강웅 한국항공대학교 총장, 진인주 인하공업전문대학 총장을 비롯해 졸업생 45명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제 16회 정석대학 학위수여식에 참석한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앞줄 가운데), 최순자 인하대학교 총장(앞줄 오른쪽) 및 관계자와 졸업생들. /사진=대한항공


조원태 사장은 학위수여식에서 "일과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쉽지 않은 여건에서도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학업에 대한 여러분들의 남다른 열정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치열한 경쟁을 이겨내기 위한 원천이 바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졸업생 여러분들임을 잊지 말아달라"고 했다. 

정석대학은 평생교육, 우수인재 양성이라는 한진그룹 기업 이념에 따라 지난 1988년 조중훈 창업주의 지시로 국내 최초 설립된 사내대학 한진산업대학을 모태로 한다. 

한진그룹은 1999년 4월 학교법인 한진학원을 설립해 같은 해 8월 정부로부터 학위인정 사내 기술대학으로 인가를 받았으며 2000년 학사학위와 전문학사학위과정의 정석대학을 개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