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정부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리스크 관리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정부는 11일 최상목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확대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어 국내외 금융·외환시장 동향과 실물경제 상황을 점검,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산업통상자원부, 금융위원회,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국제금융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정부는 탄핵심판 인용에도 외국인 자금 유입세가 지속하고 신용부도스와프(CDS) 프리미엄도 다소 하락하는 등 국내외 금융시장은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경기 불황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미국 금리 인상 등 대외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어 24시간 모니터링 체제를 가동하고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도 합동 회의를 열어 외국인 자금 유출입 동향을 포함한 국내외 모든 금융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겠다고 밝혔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도 간부회의를 열어 우리 경제를 둘러싼 대외 여건의 불확실성이 어느 때보다도 높은 만큼 금융·외환시장 상황 변화 등을 계속 철저히 점검하라고 당부했다.

한편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현지시간)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무디스·피치 등 국제신용평가사들에 서한을 보내 박근혜 전 대통령의 파면 상황을 설명하면서 한국경제를 안정적으로 이끌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