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월요일인 오늘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거나 구름만 조금 끼겠다. 제주도는 제주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전 한때 비가 살짝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과 내일도 낮 동안에는 온화하겠다. 하지만 북서쪽에서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면서 아침저녁으로는 꽤나 쌀쌀할 전망이다. 

오늘 아침 미세먼지 농도 역시 조심해야겠다. 전국 곳곳이 흐릿한 하늘에 시야가 답답한 상태인데, 대기정체로 서울 등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는 미세먼지 농도가 꽤나 높겠다.

오늘도 일부 지역에서 비소식 있다. 비가 제주도에만 최대 4mm 정도 내려 건조한 대지를 적셔주기엔 부족하겠다. 

오늘 아침 현재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만큼 계속해서 작은 불씨도 잘 살펴야겠다. 

아침 기온 서울 인천 0도, 대전 전주 청주 1도로 제법 차갑겠고, 한낮 기온 서울 인천 11도, 대전 전주 청주 13도, 광주 부산 대구 울산 15도로 어제보다 낮을 전망이다.

내일은 강원영동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비나 눈 예보 있다. 오전 기온 서울 영하 1도 등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한낮 동안에는 서울 10도, 청주 대전 9도, 광주 대구 12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오늘 제주해상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는데, 제주남쪽먼바다로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도 있으니 이 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