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한국씨티은행은 14일 서울 명동소재 YWCA강당에서 한국YWCA연합회와 ‘배우고 체험하는 씽크머니 금융교실’의 협약식을 개최하고, 씨티재단에 후원금 4억6백여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한국씨티은행은 14일 서울 명동소재 YWCA강당에서 한국YWCA연합회와 ‘배우고 체험하는 씽크머니 금융교실’의 협약식을 개최하고, 씨티재단에 후원금 4억6백여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사진=한국씨티은행

이날 협약식에는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과 이명혜 한국YWCA연합회장, 씽크머니 프로그램 담당 실무자와 한국씨티은행 관계자 등 약 20명이 참석했다.

씽크머니는 청소년이 돈과 관련된 올바른 의사결정 능력을 키우고 경제적으로 자립한 건전한 경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06년부터 시작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1년 동안 46만여 명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해왔으며, 금융강사 참여를 위한 교육을 이수한 참여자 또한 총 2200여 명에 이른다.

올해부터는 학생이 미리 온라인 등으로 학습주제에 관한 지식을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토론이나 체험형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인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교수법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20대 청소년이 학자금대출 등 빚을 지는 추이가 증가함에 따라 개인부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청소년 금융포용 동아리(Youth Finclusion Group)’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