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MBC '자체발광 오피스' 방송캡처

[미디어펜=정재영 기자]MBC 새 수목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극본 정회현, 연출 정지인, 박상훈)'에서 김동욱이 응급의학과 의사 서현 역으로 등장해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다.

지난 16일 방송된 2회에서는 서현이 재벌 2세라는 사실이 밝혀짐과 동시에 의중을 알 수 없는 행동으로 서현의 진심을 한층 더 궁금하게 만들었다.
 
1회에서 서현은 자살 소동을 벌인 은호원(고아성 분), 도기택(이동휘 분), 장강호(이호원 분)와 의사와 환자로 인연을 시작했다. 응급실로 실려온 이들을 최선을 다해 살려냈고, 셋 중 한 사람이 시한부임을 알게 되자 안타까워하는 의사의 모습으로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한 것.
 
서현과 은호원, 장강호, 도기택 이른바 '은장도'와의 인연은 응급실에서가 끝이 아니었다. 아버지의 뜻을 따라 회사의 속 사정을 파악하기 위해 하우라인을 방문했던 서현은 입구에서 '은장도' 3인방과 재회했고, 상만(권해효 분)에게 경영에 대한 고견과 함께 '은장도'의 채용까지 부탁했다. 응급실 밖에서는 이들과 개인적으로 대화를 나눈 적도, 특별한 인연도 없는 서현이 "연민과 공생"이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내뱉으며 호의를 베푸는 진짜 의도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김동욱은 첫 등장부터 훈훈한 외모와 투철한 직업의식을 가진 의사로 프로페셔널한 매력을 뽐내며 눈길을 끌었다. 

또한 리얼한 연기력으로 극 중 재벌 2세지만 재벌 같지 않은 소탈한 행동, 아버지에게는 무뚝뚝하고 냉정한 아들, 웃어른에게는 예의 바른 청년으로 서현 캐릭터를 섬세하게 표현해 냈다. 

이처럼 김동욱은 생각을 알 수 없는 표정으로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서현의 정체와 계획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등 시청자들의 흥미를 돋우고 있다.

김동욱을 비롯 고아성, 하석진, 이동휘, 이호원 등이 출연하는 MBC 새 수목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는 시한부 삶에 충격받고 180도 변신하는 슈퍼을의 사이다 오피스 입문기를 그린 작품으로 매주 수, 목 밤 10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