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한국촬영…30일 ‘교통상황’ 분석하니 “서강대교 원효대교 이용”

어벤져스2 한국촬영으로 인한 교통 통제가 30일부터 시작된다.

SK플래닛은 30일부터 약 2주간 서울 각지에서 영화 어벤져스2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촬영으로 교통통제가 진행됨에 따라 T맵을 이용하시는 고객 분들의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통제 상황에 따른 실시간 우회경로 안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배우 스칼렛 요한슨은 '어벤져스2' 한국촬영에 참여하지 않는다./사진=소니픽쳐스릴리징월트디즈니스튜디오스 코리아 제공

30일 오전 6시~오후 5시 30분까지 어벤져스2 한국촬영으로 마포대교 양방향이 전면 통제된다.

T맵 교통정보에 기반해 분석한 결과, 이날 주요 우회도로는 서강대교와 원효대교를 이용하면 된다.

일요일 해당 시간대의 위 세 교량들의 평균속도가 60~80km/h로써, 전반적으로 원활하다. T맵 예상으로는 서강대교 및 원효대교로 마포대교 교통량이 분산된다 하더라도, 40km/h 이상의 속도가 나오는 것으로 시뮬레이션 되고 있다.

다만, 해당일 어벤져스2 한국촬영을 보기 위한 사람들이 해당 시간대에 모일 가능성이 높아 마포대교 북단은 북단 주변과 공덕동 로터리 주변, 남단은 남단 주변과 여의서로, 여의동로 주변에 극심한 정체가 예상된다.

‘어벤져스2 한국촬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어벤져스2 한국촬영 30일 서강대교 및 원효대교로 이동하면 된다 이거지” “어벤져스2 한국촬영 T맴 정보 훌륭한데” “어벤져스2 한국촬영 막히더라도 구경하고 가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