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류현진의 "LA다저스 WS 우승, 텍사스 PS 진출 좌절" ...CBS 스포츠

 
'괴물 투수' 류현진(27)의 소속팀인 LA 다저스가 월드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추추 트레인' 추신수(32)가 속한 텍사스 레인저스에 대한 전망은 밝지 않았다.
 
미국 CBS 스포츠는 28(한국시간) 4명의 야구전문기자가 예상한 각 지구 순위와 포스트시즌 판도, 리그 최우수선수(MVP)와 신인왕을 표로 정리해 공개했다.
 
   
 
 
이 예상에서 다저스와 텍사스의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렸다.
 
투표에 참여한 4명의 기자 가운데 3명은 다저스가 월드시리즈에서 정상에 오를 것이라고 예상했다. 나머지 한 명은 탬파베이 레이스를 월드시리즈 우승 후보로 점찍었다.
 
다저스는 또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의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다. 투표에 참여한 기자 4명이 모두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1위가 다저스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추신수와 프린스 필더가 가세한 후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혔던 텍사스는 줄부상 탓인지 예상이 좋지 못했다. 모두 텍사스가 포스트시즌에 진출하지 못할 것으로 봤다.
 
4명의 기자 모두 텍사스가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3위에 머물 것이라고 내다봤다. 와일드카드를 통해 포스트시즌에 나설만한 팀으로 텍사스를 꼽은 기자는 한 명도 없었다.
 
내셔널리그에서는 다저스가 3표를 받으며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힌 반면 아메리칸리그 우승팀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렸다. 캔자스시티 로열스,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탬파베이 레이스, 디트로이트 타이거스가 제각각 우승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4명의 기자는 모두 아메리칸리그 MVP 후보로 마이크 트라웃(LA 에인절스)을 택했다.
 
내셔널리그 MVP 예상에서는 야디에르 몰리나(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2표를 받았고, 버스터 포지(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브라이스 하퍼(워싱턴 내셔널스)가 또 다른 후보로 지목됐다.
 
일본프로야구 라쿠텐 골든이글스 에이스로 활약하다가 포스팅시스템을 통해 미국으로 진출한 다나카 마사히로(뉴욕 양키스)2표를 받아 호세 어브레유(시카고 화이트삭스)와 함께 아메리칸리그의 강력한 신인왕 후보로 꼽혔다.
 
4명 가운데 2명은 지난해 내셔널리그 사이영상을 수상한 다저스의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가 2년 연속 수상에 성공할 것으로 내다봤다. 나머지 두 명은 스테픈 스트라스버그(워싱턴)를 사이영상 유력 후보라고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