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할배' 할배들이 스페인 그라나다 알람브라 궁전의 아름다움에 도취했다.

28일 방송된 tvN '꽃보다 할배 시즌2'(이하 '꽃할배2')에서는 스페인 그라나다의 알람브라(Alhambra) 궁전을 찾은 할배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 '꽃보다할배들' 서유럽 아랍 최고 유적지 알람브라 궁전 관람/사진=tvN '꽃보다할배' 페이스북

알람브라 궁전은 서유럽에 세워진 아랍 최고의 문화유적지다. 북아프리카에 살며 이슬람교를 믿던 베르베르족이 9세기경 카톨릭세력의 공격을 받자 그라나다로 몰려들면서 왕조를 세우고 지은 궁전이다.

세련된 조각과 독특한 문양으로 장식된 기둥과 벽, 풍부한 색상으로 수놓은 화려한 천장, 틈새라고는 찾아볼 수 없이 코란으로 꽉 채워진 장식이 눈부실 뿐만 아니라 빛과 어우러진 환상적인 색채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할배들은 이날 알람브라 궁전을 찾아 열심히 관람했다. 

하지만 국민짐꾼 이서진은 다음날 리스본 일정으로 고민하느라 시종일관 멍한 표정으로 돌아다녔고, 다리가 아픈 백일섭 할배는 눈에 띄는 의자마다 슬며시 앉아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줬다.

   
▲ 서유럽 최고 아랍유적지 '알람브라 궁전'

특히 이날 '꽃할배2' 방송에 앞서 '꽃할배2' 공식 페이스북에는 할배 신구와 이순재가 알람브라 궁전에서 촬영한 셀카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우정어린 우리 할배들의 셀카, 알람브라 궁전에서"라는 제목으로 게재된 사진은 신구와 이순재가 알람브라 궁전을 배경으로 진지하게 셀카를 촬영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할배들의 알람브라 궁전 관람을 접한 네티즌들은 "꽃할배 알람브라 궁전 관람, 완전 멋있어" "꽃할배 알람브라 궁전 관람, 부럽다" "꽃할배 알람브라 궁전 관람, 할배들 우정 영원하세요" "꽃할배 알람브라 궁전 관람, 이서진 멋있고 책임감 있어" "꽃할배 알람브라 궁전 관람, 할배들과 함께 하는 스페인 여행 재밌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