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미세먼지 농도 '보통‘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전국 화창했지만 23일 오늘 다시 높아지면서 전국 불편한 날씨 보일 전망이다. 여기에 곳에 따라 비소식도 있으니 유념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한낮 기온 서울 인천 13도, 광주 대구 부산 15도까지 오르면서 온화한 하루 되겠다.

하지만 일교차는 무척 큰 편이다. 오전과 낮 사이 기온 차가 무려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는 날씨 되겠니 환절기 감기 조심해야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지역에서 ‘보통’ 단계 예상되지만, 중서부 지역은 오전에, 남부지역은 오후에 다소 높을 것으로 보인다.

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아침 현재 전국 흐린 날씨 보이는 가운데, 점점 구름이 많아질 전망이다.

일부 중부지방과 경북서부지역에서는 계속해서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니 작은 불씨도 철저히 잘 살펴야겠다.

오후 기온 서울 인천 13도, 대전 전주 청주 14도로 전날보다는 최대 3도 정도 오르겠다. 광주 대구 부산 울산 마산 등은 14도 정도 되겠다.

내일은 서울 인천 오전 기온은 3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는데, 오후 한낮 기온은 서울 인천 14도, 광주 대구 부산 15도 전망된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최대 2m 정도 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