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기업 아닌 규제·보호 완화…돈벌 기업 내쫓으며 수당 준다는건 사기"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자유한국당 대권주자 김진태(재선·강원 춘천) 의원은 23일 부의 양극화를 사회 최대 문제로 꼽는 프레임에 대해 "인정 못 한다"고 일축했다.

김진태 의원은 SBS라디오 '박진호의 시사전망대'에 출연해 이같이 말한 뒤 "우리 사회의 심각한 전체적인 좌경화로 인해 이 나라의 자유민주주의 체제 자체가 위협받고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정치권에서 평등·분배에만 치우친 입법안·정책을 앞다투어 내놓으면서, 자유민주주의의 핵심 가치로 꼽히는 사유재산권과 경제활동의 자유 보장까지 침해당하고 있다는 취지로 해석된다.

김 의원은 "또 다른 하나는 (경제) 성장 동력이 완전히 꺼져버릴 정도"라며 "2만불에서 더 치고 올라가야 하는데 돈을 벌어와야 할 기업들을 옥죄고 있기 때문에 동력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성장 동력 상실도 좌경화와 연관돼있다면서 "전부 좌파들이 득세하는 세상이 됐기 때문"이라며 "이렇게만 해서는 다같이 저성장으로 필리핀이나 남미 국가들처럼 되고 만다. 아주 심각한 상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자유한국당 대권주자 김진태 의원./사진=정규재TV 방송 캡처


사회자가 기업활동 자유 보장을 '친기업 정책'이라고 규정하자 "친기업이라고 할 게 아니다"고 선을 그은 뒤 "기업이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하자는 것"이라며 "중소기업도 계속 보호만 해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대기업이 될 수 있도록 만드는 공약들을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자리 정책 구상에 대해서도 기업활동 자유 보장과 "(맥락이) 마찬가지"라며 , 특히 "삼성전자 부회장을 감방에 보내고 해서는 할 수도 없고 삼성전자가 10개쯤 되도록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진보좌파진영에서 '소득주도성장'을 내세우며 정부 재정에 의한 수당 지급 위주 공약을 쏟아내는 데 대해서도 "다 퍼주면 당장은 좋을 것 같지만 어떻게 보면 사기"라고 직격했다.

그는 "돈은 어디서 그냥 계속 나오느냐. 국고는 한정돼 있고 돈을 벌어 줄 기업들은 못살게 하고 외국으로 다 내쫓으면서 수당은 어떻게 다 주느냐"고  이율배반이라는 취지로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런 식으로 하지 말고, 이번 대선이 '진실과 허구'의 엄중한 싸움인데 국민 여러분들께서 아주 냉정하게 봐주셔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 의원은 대선 경선 최대 맞수로 꼽히는 홍준표 경남지사에 대해 "정말 배짱 두둑하시고 소신있는 분으로 평소에도 존경해왔다"면서도, 지난 15일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과 대선 연대를 논의한 데 대해 "당내 경선에서 경쟁하는 사람으로서 모욕감을 느낀다"고 날을 세웠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