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나광호 기자] 24일 문을 연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는 주상복합아파트. 

견본주택은 아파트의 경우 전용면적 84㎡A·B형과 94㎡A형,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47㎡형이 마련돼 있다.

아파트는 현관 수납공간과, 펜트리, 알파룸 등의 혁신평면 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을 강화했고, 주민공동이용시설인 커뮤니티시설로는 골프연습장과 회의실·피트니스센터·GX룸 등이 계획돼 있다. 

84㎡A형은 통풍과 환기에 유리한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쾌적함을 높였지만, 가변형 벽체를 적용하지 않아 공간 활용성은 다소 아쉬운 점이 있었다.

수원에서 왔다는 이모(36·여)씨는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가 오래된 것이라 이런 구조는 나오지 않는다"며 "견본주택을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설계가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분양관계자는 "커뮤니티 시범단지가 최근 6억원 가까이 호가하고 있다"며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의 주거가치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만큼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피스텔(47㎡)은 주방과 거실이 붙어 있는 방 2개 구조로 최근 분양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파텔 구조이다.

   
▲ 24일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견본주택 현장에는 수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분양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