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합뉴스TV 방송캡처
[미디어펜=정재영 기자]미군의 전술폭격기 F-35B 스텔스기가 한국에서 정밀 폭격훈련을 실시한 가운데 세간의 반응 역시 잇따르고 있다.

주한미군사령부는 25일 주일 미군기지에 배치된 F-35B 전투기가 이번 주 한반도에서 실시된 한미 해병대 연합훈련인 ‘케이멥(KMEP)’에 참가한 뒤 일본으로 돌아갔다고 밝혔다.

KEMP은 한국 내 한미 해병대 전술제대급 연합작전 수행능력과 상호 운용성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기동훈련이다.

미군 측은 “이번 비행 훈련은 한미 해병대의 전술적 상호 운용성과 연합 전투 수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KMEP은 다른 한미동맹 훈련과 마찬가지로 현재 상황과는 무관한 방어적 성격의 훈련”이라고 설명했다.

많은 사람들은 한 포털사이트상에 "한국 정권이 두개로 나눠지면서 권력없는 국민만 고통받는 구조다 남북한정권이 계속 싸우면 국민 고통만 더 심해질 것이다(kku*****)" "우리도 자체 최신무기 만들 수 있어야(rnc*****)" 등 다양한 자신의 견해를 표했다.

한편 F-35B는 우리 공군이 내년부터 도입하는 기본형 F-35A에 헬기와 같은 수직 이착륙 기능을 더한 기종으로, 해병대 강습상륙함과 같이 항공모함보다 작은 함정에서도 운용할 수 있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