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인 26일 오늘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왔다. 오후 현재 제주와 강원도, 일부 영남지역에 비가 약하게 내리고 있다.

   
기상청 에 따르면 오늘 내리는 대지를 조금 적셔주는 수준이지만, 대기불안정으로 일부 내륙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 있겠으니 유의해야겠다.

오늘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단계를 보이는 일부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 ‘보통’ 단계가 전망된다는 기상청의 날씨예보다.

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점 벗어나겠다. 일부 중부지방은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 비의 양이 많지 않으므로 건조함을 달래주기는 어렵겠다. 

오늘 밤까지 강원도와 경상도 등 주로 동쪽지역을 중심으로 최대 10mm 수준이 예상되고, 그 외 경기북동내륙과 충북, 전라동부와 제주도에는 최대 5mm 정도가 되겠다. 

월요일인 내일 역시 오후부터 밤 사이 전국에 비나 눈이 오겠다. 오전 기온 서울 인천 3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2도, 오후 기온 서울 인천 9도, 강릉 11도, 광주 부산 대구 12도까지 오르겠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최대 3m로 일겠는데, 동해상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 있겠으니 각별히 조심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