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내일도 전국 우산 필요한 날씨 되겠다. 구름이 잔뜩 낀 가운데 오후부터 저녁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으니 이 점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휴일 오늘 종일 꾸물꾸물한 하늘 보이며 비가 내리는 곳이 많았다. 오늘 밤 현재 경기동부와 강원도, 충북과 경상도 곳곳에 비가 오고 있다. 

예상강수량은 강원도와 경북, 제주도에 최대 11mm, 그 외 전국에 최대 6mm 정도가 예상된다. 

기온이 낮은 산간지역에는 최대 4cm 정도의 눈이 내려 쌓이는 곳도 있겠는데, 곳에 따라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곳도 있겠으니 조심해야겠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단계를 보이는 일부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 ‘보통’ 단계가 전망된다.

내일 오전 기온 서울 인천 2도로 꽤나 쌀쌀한 날씨 되겠다. 한낮 기온은 서울 인천 14도 정도 전망된다.

모레는 전국 맑은 날 되찾겠다. 차차 구름의 양이 많아지면서 밤에 전남 지역에서는 비가 오겠다. 오전 기온은 서울 인천 2도, 전주 대전 1도, 한낮 기온 서울 인천 13도, 대전 전주 14도, 광주 부산 대구 15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남해와 제주해상 먼바다에서 최대 3m까지 높게 일겠고,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돌풍과 천둥과 번개를 주의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