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에 줄대려 임명권자 스스로 부정…짜증나는사회 만든 장본인"
"황교안 지켜만 보나, 고영태·노무현 수사지시해야 형평성 맞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자유한국당 대권주자 김진태(재선·강원 춘천시) 의원은 28일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 김수남 검찰총장에게 "오히려 직권남용과 증거인멸을 하는 건 김수남 본인이다. 이 모든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당장 사퇴하라"고 규탄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게는 "언제까지 이렇게 지켜보고만 계실 것이냐"며 "지금이라도 고영태 사건, 노무현 640만불 (뇌물혐의) 사건을 법무부에 수사 지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진태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촛불만 국민인가. 파면돼서 사저에 가 있는 분을 굳이 숨도 돌리기 전에 구속할 필요가 있느냐. 전직 대통령이 산발한 채 포승줄에 묶여 감옥가는 걸 전세계에 생중계해야 직성이 풀리겠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특히 김 검찰총장을 겨냥해 "촛불에 줄 대서 임기를 그렇게 보장하고 싶나"라며 "선출직이 아닌 검찰총장이 민주적 정당성을 갖는 건 대통령으로부터 검찰권을 위임받았기 때문인데 자신이 임명한 대통령을 부정하면 자신의 존재 근거조차 사라진다"고 집중 포화를 가했다.

   
▲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2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발언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구속영장 청구 사유에 대해서도 "도주 및 증거인멸 우려가 있나? 삼성동 사저에 기자들이 진 치고 있는데 (박 전 대통령은) 한 발짝도 나갈 수가 없다. 범행을 부인하고 반성을 안 해서? 무죄추정 원칙도 모르나. 부인하는 것 자체가 죄냐"고 부당하다고 질타했다.

이어 "공범 간의 형평성도 얘기하는데 왜 그럼 (기획 폭로에 가담한 최순실의 옛 내연남) 고영태도 조사 안하고 손석희(JTBC 보도국 사장)도 조사 안 하는 건가. 자료가 그렇게 명백한데 왜 치워놓고 거들떠보지도 않는 것이냐"라며 "정작 직권남용과 증거인멸을 하는 건 김수남 본인"이라고 쏘아붙였다.

김 의원은 "황교안 권한대행은 자신을 장관에, 총리에 임명해준 분이 구속영장까지 청구되는 걸 그냥 지켜보고 있었다. 법무부에 (고영태 녹음파일 등) 수사지휘권을 행사할 수도 있었는데 그러지 않았다"며 "제가 만약 그 자리에 있었다면 이런 사태까지 오는 건 어떻게든 막았을 것"이라고 서운함을 감추지 않았따.

그는 "지금 나라가 상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살기 힘들 지경"이라며 "지금이라도 고영태 사건과 노무현 640만불 사건을 법무부 수사할 것을 지시해야 그래도 공정한 나라구나 하는 희망을 가질 수 있다"고 호소했다.

노 전 대통령 '박연차 게이트' 뇌물 혐의 재수사를 요청한 이유에 대해서는 "(박근혜) 전직 대통령을 십수일만에 구속영장을 청구하면서, 지난 (노 전 대통령) 사건은 당사자가 돌아가셨다는 이유 만으로 모두 덮고 가는 건 형평성에 맞지 않다"고 밝혔다.

또한 노무현 정부에서 청와대 민정수석과 대통령비서실장을 지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거론, "노무현과 운명공동체이자 수뢰 당시 비서실장이었다"며 "정상문 당시 총무비서관이 100만불을 받아 전달했는데 비서실장 문재인이 모를 수가 없다. 철저히 재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검찰이 왜 이렇게 말이 많아졌나. 영장청구하면 영장청구서에, 기소하면 공소장에다 사유를 밝히면 되는데, (언론에다가) 형평성때문에 영장을 청구한다느니 반성하지 않는다느니 해서 도대체 어디로 가겠다는 것이냐"며 "모든 국민이 다 촛불만 있느냐"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김 총장을 거듭 겨냥 "짜증나는 사회를 만드는 장본인이다. 책임지고 당장 사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