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늘 전국 흐릿한 하늘 보이는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 높은 편이다.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북도 전북도는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그 외 지역에서는 ‘보통’ 정도 나타내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만큼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오후 국내외 미세먼지 농도 높아지면서 수도권 등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 높다. 

오전에 끼어있던 안개는 대부분 사라진 편이나, 오후 동안에도 미세먼지가 뒤엉킨 연무와 옅은 안개가 남아있을 수 있겠으니 조심해야겠다.

오늘 우리나라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오후부터 중국 상해 부근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 점점 구름 많겠다.

특히 밤부터는 충청남부와 남부지방 제주도에 최대 20mm의 비가 오겠는데, 내일 오전까지 경기남부와 강원남부는 최대 5mm 정도가 내리겠다.

오늘 오후 기온 서울 인천 13도 대전 청주 전주 13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14도 정도 되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인천 3도로 오늘보다 높게 출발하겠는데, 한낮 기온 서울 인천 15도, 광주 대구 부산 14도 전망된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먼바다에서 최대 3m로 높게 일겠는데, 오후부터 내일까지 서해남부와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를 조심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