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단기 렌터카·카쉐어링 등 투입
[미디어펜=김태우 기자]롯데렌터카는 28일 한국지엠과 볼트 EV 공급 및 전기차 경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렌터카와 한국지엠은 이날 협약식에서 볼트 EV를 롯데렌터카와 카셰어링 그린카에 업계 최초 도입해 전기차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롯데렌터카는 볼트 EV를 장기렌터카 및 단기렌터카, 카셰어링 그린카를 통해 다양한 차량 이용 방식으로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 (왼쪽부터)표현명 롯데렌탈 사장과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이 볼트 EV 공급 업무협약 체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에서 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쉐보레 볼트 EV는 환경부로부터 38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 받았으며, 1시간 급속충전으로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되면 3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전기차 사용자 포럼(EVuff) 행사의 일환으로 ‘무충전 전기차 여행-서울에서 제주까지’를 주제로 열린 장거리 주행 도전에서 단 한 번의 충전으로 서울에서 제주까지 470km 이상을 완주하는데 성공하기도 했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는 지난달 출시된 주행거리연장 전기차 볼트와 함께 볼트 EV를 필두로 국내 자동차 시장 내 친환경차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며 “롯데렌터카와의 우호적 관계를 바탕으로 렌트와 카셰어링 서비스 확대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쉐보레 친환경 제품들과 고객들 간 접점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표현명 롯데렌탈 대표이사 사장은 "쉐보레 볼트 EV를 업계 최초로 도입해 장단기렌터카 및 카셰어링을 통해 고객들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대세인 친환경 전기차인 만큼 롯데렌터카가 고객의 안전하고 쾌적한 전기차 이용 경험을 확산해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볼트 EV는 오는 4월 공식 출시 이후 롯데렌터카와 그린카에서 만날 수 있다. 단기렌터카와 그린카의 경우 우선적으로 서울 및 제주지역에서 볼트 EV를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