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재에 "판결문 잡범 훈계수준" 일갈…친박청산엔 선그어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29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춘향인줄 알고 뽑았는데 향단이었다"고 쓴소리를 했다.

홍 지사는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초청 세미나에 참석해 "우파 대표를 뽑아서 대통령을 만들어 놓으니까 허접한 여자하고 국정을 운영했다. 탄핵당해도 싸다"며 이같이 말했다.

   
▲ 홍준표 경남도지사./사진=홍준표 지사 페이스북


또 최순실 사태에 관해 "친박(친박근혜) 패권주의가 원인"이라며 "극히 일부의 양박(양아치 친박)들과 강남에서 이상한 애들하고 노는 허접한 여자하고 의논했다. 잘못된 나라 운영"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다만 친박 청산 여부에 대해서는 "초법적인 청산 절차는 혁명일 때만 가능하다. 당헌당규와 절차를 무시하고 초법적 조치를 취했을 때 '우파 대통합'구도에 어긋날 수 있다"고 선을 그었다.

홍 지사는 헌법재판소의 탄핵 결정에 대해 "헌재 판결문을 들어보니까 잡범들에게 하는 훈계문에 불과했다"면서 "제대로된 판결문은 아니라고 본다. 세월이 지나면 아주 부끄러울 것"이라고 혹평하기도 했다.

그는 "사법적 탄핵을 하려면 증거가 있어야 하는데 헌재에서 유죄로 확정된 증거가 하나도 없다. 검사나 특검이 주장하는 증거만으로 유죄라고 인정한다면 그것은 헌법상 무죄추정의 원칙에 반한다"고 설명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