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터 비구름이 거의 물러나면서 남해안과 제주도에 내리던 비도 그쳐 전국 대부분 맑은 날씨 되찾았다. 다만 곳곳에서 미세먼지 농도 높아지겠으니 주의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 서울 인천은 5도 정도 기록하며 전날 아침과 비교해 3도 정도 높은 편이다.

아침 현재 완연한 봄기운 느낄 수 있는데, 오후에는 서울 인천 14도, 대전 전주 15도까지 오르겠다. 다만 해가 지는 퇴근길에는 기온이 다시 크게 낮아질 전망이다.

오늘 오후 대부분 지역 화창한 날씨 보이겠으나, 경기북부와 강원 지역은 높은 미세먼지 농도로 인해 종일 공기가 탁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 우리나라는 전국이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부지방은 아직 하늘빛이 흐리나 점점 하늘의 표정이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오늘 오후 기온 서울 인천 14도, 대전 전주 청주 15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13도 전망된다.

내일도 전국 온화한 날씨가 계속된다. 내일 오전 기온 서울 인천 3도, 광주 대구 부산 5도, 낮 기온 서울 인천 15도, 청주 대전 17도, 광주 대구 부산 18도 정도 전망된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와 제주해상에서 최대 3m까지 다소 높게 일겠는데, 서해상과 남해상에서는 안개가 자욱하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조심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