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인천에서 8살 여자 초등학생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뒤 유기한 10대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30일 인천 연수 경찰서에 따르면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로 A양(여‧17)을 긴급 체포했다.

경찰에 따르면 A양은 전날 오후 1시께 인천시 연수구의 한 공원에서 초등학교 2학년생인 B양(8)을 유인해 자신의 아파트로 데려가 흉기로 살해한 혐의와 함께 옥상에 시신을 유기한 혐의도 받고 있다.

B양의 부모는 놀러나간 딸이 돌아오지 않자 경찰에 실종신고를 했다. 경찰은 공원 인근의 폐쇄회로(CC)TV 등을 토대로 탐문수사를 한 끝에 같은 날 오후 10시 35분께 A양을 긴급체포했다.

경찰은 A양이 B양을 데리고 13층에서 내려 자신의 집이 있는 15층까지 걸어 올라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A양의 집에 들어간 지 2시간 여 뒤에 A양 혼자 아파트를 빠져나가는 CCTV영상을 확보했다.

경찰은 아파트 옥상에서 대형 쓰레기봉투에 담긴 B양의 시신을 발견했으며, 시신 일부는 흉기에 의해 심하게 훼손된 것으로 알려졌다.

A양은 B양과 같은 아파트 단지 내에 살고 있었으며, 학교는 다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경찰은 A양을 상대로 범행 동기 등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