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적인 성장과 손익개선 적임자"
   
▲ 인터파크 이상규 신임 대표./사진=인터파크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인터파크는 30일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상규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인터파크는 "이 대표가 과거 타 전자상거래 업체와는 달리 투어, 티켓, 쇼핑, 도서 등 전문분야에서 확실한 경쟁력 우위를 확보시킨 성공경험과 최근까지 한국온라인쇼핑협회장을 맡아 산업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고 있어, 향후 가시적인 성장과 손익개선에 적임자"라며 선임이유를 설명했다.

이 신임 대표는 이기형 회장이 1996년에 국내최초 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를 설립하는 과정과 지금의 사업역량을 갖추는데 크게 기여했고 이후 G마켓, 인터파크 및 아이마켓코리아 대표를 거치면서 B2C 뿐만아니라 B2B 사업까지 성공적으로 확대시켰으며 최근에는 인터파크 사업총괄을 맡아 수익성 개선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해왔다는 평가다.

인터파크는 올해 거래총액 4조원, 영업이익 200~250억원의 사업실적 전망을 밝힌 바 있다.

이상규 신임 대표는 "지난 20년간 인터파크는 많은 변화와 발전을 지속해왔다"며 "향후에는 국내 경쟁사는 물론 글로벌 사업자 및 도전적인 스타트업과도 경쟁하기 위해서 사업전문성 강화 및 AI와 같은 서비스고도화 등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 다시 1위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