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은 시절 최화정이 과거 옥택연을 버렸던 친엄마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30일 방송된 KBS2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에서는 동희(옥택연)가 입원해있는 병원에 찾아간 영춘(최화정)의 모습이 방영됐다.

   
▲ 참 좋은 시절 최화정 친아들 옥택연/사진출처=KBS2 방송 캡처

앞서 동희는 자신이 병원에 입원한 사실을 가족에게 알리지 말아달라고 신신당부했지만, 국수(이유준)가 이미 영춘에게만 알린 후였다.

이날 영춘은 동희가 동석(이서진)을 죽이는 꿈을 꾸고는 밤중에 동희의 병실을 찾았다.

영춘은 자고 있는 동희를 향해 "나랑 살면 내 팔자 닮는다고 해서 벼락 맞을 각오로 니 아버지 집에다 버리고 갔는데, 이러고 살고 있음 어떡하냐. 이러면 내가 뭐가 되냐"고 말하며 눈물을 펑펑 흘려 보는 이들의 신금을 울렸다.

이어진 회상 장면에서 영춘은 과거 "이 아기는 강태섭씨의 아기입니다. 부디 잘 키워주십시오"라는 쪽지와 함께 자신의 아이를 소심(윤여정)의 집 앞에 두고 떠났다. 동희를 향한 영춘의 전하지 못하는 마음이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이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참 좋은 시정 최화정 옥태견, 독한 엄마 같으니라구”, “참 좋은 시정 최화정 옥태견, 에휴~”, “참 좋은 시정 최화정 옥태견, 가슴아프다”, “참 좋은 시정 최화정 옥태견, 잘되겠지”, “참 좋은 시정 최화정 옥태견, 슬프다”, “참 좋은 시정 최화정 옥태견, 저런...”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