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외무성 "유엔 인권결의안 전면 배격"...“적대 정책의 산물"

 
북한 외무성이 유엔 인권이사회가 최근 채택한 북한 인권 결의안에 대해 "적대정책의 산물"이라며 전면 배격한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1일 전했다. 
 
외무성 대변인은 전날 조선중앙통신 기자와의 문답에서 "우리는 원래부터 미국과 서방의 꼭두각시에 불과한 정치협잡꾼들의 집단인 조사위원회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다"며 "이번에 채택된 악랄한 대조선 적대시 정책의 산물인 반공화국 인권 결의를 처음부터 마지막 끝까지 전면 반대, 배격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 북한 미사일 발사 장면/뉴스와이 방송 캡처
 
대변인은 "미국과 적대세력들은 핵 문제만을 가지고서는 도저히 우리를 어째 볼 수 없게 되자 사실을 계속 날조하여 우리에 대한 인권소동을 한계를 넘어 확산시켜 우리나라에 대한 내정간섭의 구실을 찾고 우리 제도를 전복해보려고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미국과 적대세력들은 핵문제만을 가지고서는 도저히 우리를 어째볼수 없게 되자 사실을 계속 날조해 우리에 대한 '인권소동'을 한계를 넘어 확신시켜 우리나라에 대한 내정간섭의 구실을 찾고 우리 제도를 전복해보려고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대변인은 또 "진정으로 인권에 대해 논한다면 미국의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등 주권국가들에 대한 침략과 민간인대학살, 일본의 과거특대형 반인륜범조, EU(유럽연합) 나라들에서 만연하는 인간증오와 인종차별, 타민족배타주의, 신성모독, 신나치즘과 같은 반인류범죄부터 응당 국제적인 형사재판기관에 회부하고 처벌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대변인은 "진정한 인권에 대해 말할 자격도 없는 미국 그에 추종하는 세력들이 벌이고 있는 인권의 정치화, 선택성, 이중기준이 묵인돼서는 안 된다며 "우리는 자신이 선택한 사상과 사회주의 제도를 굳건히 수호하며 국제인권 분야에서 지닌 의무를 계속 성실히 이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엔 인권이사회는 지난 28일 전체회의 표결을 통해 북한의인권침해 가해자들을 국제사법 메커니즘에 회부하고 탈북자 강제송환 금지원칙의 재확립 등을 골자로 한 북한 인권 결의안을 채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