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이 에이스 같았다. 커쇼에 못지 않은 피칭이었다”...LA타임스 극찬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 다저스)의 호투에 미국 언론도 극찬했다.
 
류현진은 3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 7이닝 동안 3피안타 무실점으로 호투를 펼쳤다. 탈삼진을 무려 7개를 뽑아내는 역투였다. 
 
   
▲ 류현진/AP=뉴시스 자료사진
 
류현진은 불펜 난조로 시즌 2승 달성에 실패했지만 류현진의 호투에 대해선 미국 언론도 인정했다. .
 
류현진은 1-0으로 앞선 가운데 승리 요건을 챙기고 7회 마운드를 내려왔지만 8회초 구원 등판한 브라이언 윌슨이 세스 스미스에서 동점 홈런포에 이어 역전타까지 허용, 2승 달성은 물거품이 됐다. 다저스는 샌디에이고에 1-3 역전패를 당했다.
 
류현진 경기 후 LA타임스는 “클레이튼 커쇼의 부상으로 개막전 선발로 나선 류현진이 에이스 같았다”면서 “커쇼와 잭 그레인키가 다저스 선발진의 중심에 있고, 류현진 역시 그들에 못지 않았다. 다저스 선발진에 세 명의 에이스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류현진은 발톱 부상이 있었지만 커쇼가 갑작스럽게 부상을 당하며 본토 개막전 선발의 중책을 맡았다. 비록 커쇼의 대체자였지만 류현진은 호투로 미국 전역에 강한 인상을 남겼다. 
 
류현진은 이날 경기서 경기 초반 제구가 흔들리며 1회 1사 만루, 2회 2사 2, 3루 위기를 맞았지만 모두 극복했다. 그러면서 3회와 4회 2이닝 연속 삼자범퇴를 달성, 4회까지 3피안타 2볼넷 3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지난 23일 호주 시드니에서 벌어진 개막 두 번째 경기에서 5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해 시즌 첫 승을 수확한 류현진은 본토 개막전인 이날 경기에서도 7개의 삼진을 솎아내는 등 쾌투를 선보였다.
 
LA타임스는 “류현진이 호주 개막 2차전서 5이닝 무실점 피칭을 했고 이날 7이닝까지 무실점 행진을 더해갔다”며 “2회를 끝으로 안타를 허용하지 않고, 이후 16명의 타자 연속 범타로 처리했다”면서 그의 호투를 강조했다. 
 
경기 초반 직구 위주의 피칭을 펼친 류현진은 제구가 좋지 않자 변화구 위주로 투구 패턴을 바꿔 후반에 안정을 찾았다. 
 
초반에는 불안한 모습이었다. 그럼에도 무실점으로 끝낼 수 있었던 것은 류현진의 위기관리 능력 덕분이었다.
 
이날 류현진은 1, 2회 직구 제구가 되지 않으면서 크게 흔들렸다. 
 
1회말 첫 타자 에버스 카브레라를 볼넷으로 내보낸 류현진은 후속타자 데노피아에게 안타를 허용했을 때 나온 야수진의 아쉬운 수비 탓에 무사 2,3루의 위기에 놓였다.
 
류현진은 체이스 헤들리를 삼진으로 솎아냈으나 제드 저코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헌납, 1사 만루를 자초했다.
 
그러나 류현진은 침착했다. 욘더 알론소에게 시속 93마일(시속 150㎞)짜리 직구를 던져 투수 앞 땅볼을 유도한 류현진은 타구를 잡아 병살로 연결시키는데 성공해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쳤다.
 
2회에도 류현진은 연속 안타를 맞으며 또다시 무사 1,2루를 만들었다. 
 
레네 리베라를 뜬공으로 처리한 류현진은 상대 선발 앤드류 캐시너가 희생번트를 시도해 2사 2,3루의 위기를 만났다.
 
제구가 안정되면서 직구로 카운트를 잡아나간 류현진은 카브레라의 몸쪽을 파고드는 슬라이더로 헛스윙을 유도, 삼진을 잡아냈다.
 
류현진은 3회부터 투구패턴을 변화구 위주로 바꿨다. 낙차 큰 커브로 타자들의 타이밍을 빼앗으면서 직구와 슬라이더, 체인지업을 적절히 섞어 던졌다. 그러면서 위력적인 피칭을 선보였다. 
 
3회부터 7회까지 류현진이 내보낸 타자는 1명에 불과했다. 2회말 무사 1,2루부터 16타자 연속 범타 행진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