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미디어펜=정재영 기자]'보안관' 이성민, 조진웅, 김성균 믿고보는 세 배우가 코믹 케미를 예고해 눈길을 끈다.

부산 기장을 무대로, 동네 '보안관'을 자처하는 오지랖 넓은 전직 형사가 서울에서 내려온 성공한 사업가를 홀로 마약사범으로 의심하며 벌어지는 로컬수사극 '보안관'이 캐릭터간의 케미를 엿볼 수 있는 라이벌&덤 앤 더머 콤비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먼저, 기장의 박힌 돌 대호와 굴러들어온 돌 종진의 라이벌 케미가 눈길을 끈다. 

성격부터, 외모, 매력까지 완전 정반대의 성향을 지닌 대호와 종진. 대호는 기장의 평화를 수호하는 자칭 보안관인 자신 앞에, 서울에서 성공하고 내려온 사업가 종진이 영 꺼림칙하다.

특히 과거의 인연이 있었던 두 사람이기에 대호는 밑도 끝도 없는 동물적 촉으로 종진을 의심하고 수사하기 시작한다. 

앞에서는 살가워 보이지만, 뒤에서는 의심하는 예측할 수 없는 관계의 대호와 종진은 미묘하게 불꽃 튀는 라이벌 구도를 형성한다.
 
대호로 분한 이성민과 종진으로 분한 조진웅은 이미 오랜 인연을 이어 온 파트너로, 서로를 향한 강한 신뢰와 믿음으로 누구보다 진한 케미를 발산한다.

또 안관 대호와 보안관 조수 덕만의 덤 앤 더머 케미도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대호의 처남인 덕만은 마치 매형의 아바타처럼, 그의 발걸음과 말 한마디에 따라 움직인다. 

또 늘 대호를 보좌하며, 그의 손과 발이 되어 주는 '프로수발러'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대호의 작은 의심에서 비롯된 수사에 덕만은 보안관의 유일한 조수로서 어쩔 수 없이 개입하게 되고, 이들이 만들어가는 좌충우돌 수사는 웃음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남들이 보기엔 덤 앤 더머 같지만, 환상의 콤비인 셜록과 왓슨 못지 않은 케미를 뿜어내는 대호와 덕만. 각각의 캐릭터로 분한 이성민과 김성균 역시, 오랜 인연이 만들어낸 호흡으로 영락없는 매형과 처남으로 흡수될 수 있었고, 이들이 만들어 낼 브로맨스는 영화의 재미를 한층 더 배가시킬 것이다.

'군도:민란의 시대'의 조감독이었던 김형주 감독의 연출 데뷔작이자 개성적인 캐릭터와 흥미로운 스토리, 이성민-조진웅-김성균의 연기파 캐스팅으로 새로운 재미를 기대하게 만드는 '보안관'은 5월 초, 관객을 만난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