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분기 광주 생산라인 공기청정 생산량 지난해 대비 2배 증가
[미디어펜=조한진 기자]삼성전자는 초미세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의 판매 돌풍에 힘입어, 광주에 위치한 공기청정기 생산라인을 주말 없이 풀 가동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1분기 삼성전자 광주공장의 공기청정기 생산량은 전년 대비 2배 증가했다. 이는 황사 등으로 악화된 대기환경에서 건강을 염려한 공기청정기 수요가 큰 폭으로 늘었기 때문이다.

   
▲ 삼성전자 직원들이 광주 오선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에서 초미세 공기청정기 삼성 '블루스카이'를 생산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블루스카이 6000’의 인기가 생산량 증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그간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느낀 청정기능과 가습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소비자들의 가장 큰 불만 요소였던 가습기 위생관리에 대한 해결책도 제시했다.

삼성전자의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는 2014년 첫 출시되어 초미세먼지와 0.02㎛ 크기의 나노 입자까지 99% 걸러 주는 강력한 공기청정 능력으로, 출시 후 판매 돌풍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블루스카이 6000’과 함께, 거실과 주방을 한꺼번에 정화할 수 있는 대용량 ‘7000’, ‘이지 무빙휠’ 채용으로 이동이 간편한 ‘5000’, 아기방에 적합한 ‘3000’ 등 다양한 시리즈를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초미세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가 거실처럼 넓은 면적까지 청정할 수 있는 강력한 정화 능력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황사철 실내 공기 오염 정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삼성 ‘블루스카이’와 함께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