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세헌기자] 시스템창호 기업인 이건창호가 차별화된 기술력을 유지하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갖춘 알루미늄 시스템 창 신제품 ‘ESS 150 LS(Lift Sliding)’를 새롭게 출시했다.
 
4일 이건창호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ESS 150 LS’는 회사의 판매 우수제품인 ‘Royal 143 LS’을 고객의 니즈에 맞게 성능과 품질을 개선한 제품이다. 

복원력과 밀폐성이 뛰어난 특수 가스켓과 우수한 품질의 독일산 단열바 및 시스템 하드웨어를 적용하여 동급 유사제품 대비 높은 단열∙기밀성능을 구현했다. 

특히 유사 가격대의 제품 중 독일산 부자재를 사용해 뛰어난 품질과 내구성을 갖췄다.
 
알루미늄 시스템 창은 PVC창과 내구성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데, 오래 사용할 시 변형되거나 성능이 떨어지는 단점을 가진 타 소재 창과는 달리 알루미늄 자체의 견고한 특성으로 장기간 사용시에도 변함없는 외관과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PVC창 대비 우수한 내후성과 내풍압성으로 고층 건물과 주상복합 건물에서 인기가 높다. 알루미늄 소재의 슬림함과 고급스러움이 건물을 한층 더 품격 있게 만들어 단독주택, 리모델링은 물론 상업시설에서도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변화에 맞추어 개선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ESS 150 LS’는 보급형 및 저가형 알루미늄 창에서는 볼 수 없는 프레임 커버를 적용해 마감의 고급스러움과 시각적 개방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제품 개발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