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지역 내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대에서 전에 볼 수 없었던 브랜드 아파트의 데뷔작으로 입지나 설계에 특별히 공을 들이는 만큼 내 집 마련을 앞둔 수요자라면 눈 여겨 볼만 하다.

아파트 브랜드는 건설사의 이미지로 직결되는 만큼 중요한 사안이다. 특히 자사 브랜드 아파트가 없던 지역에서 분양에 나설 때에는 입지 선정이나 설계, 조경 등에서 더욱 공을 들이고 있다. 첫 분양 아파트 성적이 향후 분양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좋은 첫 다지기를 위해서다. 

실제 지난해 6월 현대건설이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A42블록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동탄'은 동탄2신도시에서 첫 선을 보인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주목 받았다. 그간 일대에서 볼 수 없었던 쾌적한 단지 구성은 물론 힐스테이트 브랜드만의 첨단 IoT 설계로 각광받았다. 

이 아파트는 1순위에서 평균 42.77대 1의 경쟁률을 기록은 물론 단기간 완판되기도 했다. 현재 이 아파트에는 타입마다 평균 4000만원 이상의 웃돈이 붙었다.

첫 분양 브랜드 아파트는 지역 내 랜드마크 자리 잡기도 한다. 지난해 효성이 의왕시에서 분양한 '의왕백운밸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첫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 단지임은 물론 친환경 전원도시인 의왕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의 첫 아파트 단지로 눈길을 끌었다. 

2480가구라는 막대한 규모를 바탕으로 최고 청약 경쟁률 122대 1을 기록했고 계약시작 5일 만에 완판 됐다.

올 봄에도 인지도 높은 브랜드 아파트들이 지역 내에서 첫 선을 보이며 깃발 꽂기에 나서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효성은 이달 부천시에서 처음으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 아파트를 분양한다. 중동 1-1구역 재개발사업으로 공급되는 '부천 중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2층~지상13~29층, 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39가구로 구성된다. 이중 일반분양 분은 236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천 중동신도시 지역은 부천시 내에서도 선호도 높은 대규모 아파트타운 지역으로 인근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필로티 설계를 비롯해 타입 3, 4베이의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지하철 1호선 중동역을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한 송내 IC, 경인로를 이용한 광역 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반도건설은 이달 강원도 원주시에서 1342가구 규모의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2차를 공급한다. 1차는 원주기업도시 1-2블록에 전용면적 60~85㎡, 54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2차는 2-2블록에 전용면적 60~85㎡, 794가구로 지어진다. 원주에서 첫 선을 보이는 유보라 브랜드 아파트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달 경남 김해시 관동동에서 '힐스테이트 김해'를 분양한다. 전용면적 59, 84㎡ 총 630가구 규모로 이 중 80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단지 북측으로 반룡산이 위치해 주거쾌적성이 우수하며 율하지구의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한화건설은 이달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E3블록에서 아파트 424가구와 오피스텔 50실로 구성된 총 474가구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을 분양한다. 지하 2층에서 지상 37∼38층, 아파트 3개동, 오피스텔 1개 동 규모로 구성된다.

   
▲ 부천 중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조감도.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