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용 타이어 '크루젠 HP71' 선정
[미디어펜=김태우 기자]금호타이어는 6년 연속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신제품인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용 타이어 '크루젠 HP71'이 선정됐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1955년부터 제품, 커뮤니케이션, 콘셉트의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독일iF(International Forum Design),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 SUV용 타이어 '크루젠 HP71'/ 사진=금호타이어


올해 수상 제품인 크루젠 HP71은 도심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원하는 SUV 운전자들을 위해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용 타이어다. 차별화된 프리미엄 소재와 차세대 컴파운드(고무화합물)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마모 성능과 스노우 성능을 20% 이상 향상시켰다.

타이어 디자인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사이드월에는 금호타이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프리미엄 홀로그램 기법을 적용했다. 또 차량 유형별로 최적화된 프리미엄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도심형 CUV 차량 규격에는 길이가 다른 피치 수 증가를 통해 컴포트 성능과 소음 분산 기술 강화에 주력했고, 고성능·고하중 SUV 차량에는 입체 사이프적용 및 숄더부 블록 강성 설계를 통해 핸들링 및 내구력을 향상시켰다.

이번 수상으로 크루젠 HP71 제품은 독일 및 싱가포르에 위치한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1년간 전시된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