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PTV 2017'서 'TV 플러스' 소개…유럽 4K HDR 시장 확대 계획 밝혀
[미디어펜=조한진 기자]삼성전자가 5월부터 유럽에서 ‘TV 플러스’ 서비스를 본격 시작하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TV 플러스’는 삼성전자가 2015년부터 CJ E&M, EBS, JTBC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업체와 협력해 드라마, 영화, 음악 등 각종 프로그램을 삼성 스마트 TV에서 언제든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한 가상 채널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기존 한국과 동남아 뿐만 아니라 작년 11월 미국에서, 올해 1월에는 독일에서 ‘TV 플러스’를 시작하며 북미와 유럽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3~6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MIPTV 2017’ 기간 중 ‘TV 플러스’ 소개 행사를 현지에서 열고 유럽 4K HDR 시장 확대 계획을 밝혔다.

   
▲ 삼성전자 직원이 'TV 플러스'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MIPTV’는 전 세계 제작자, 배급사, 바이어 등 콘텐츠 관련 사업자들이 총 출동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끌어나가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영상 콘텐츠 마켓이다.
 
삼성전자는 라쿠텐 우아키(Rakuten Wuaki)와 협업해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의 주요 5개국에서 5월부터 ‘TV 플러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라쿠텐 우아키는 유럽을 대표하는 VOD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다.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를 포함해 글로벌 인기 TV 시리즈 등 1만개 이상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라쿠텐 우아키와의 협업으로  최신의 헐리우드 콘텐츠를 프리미엄 4K HDR 화질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키즈, 액션,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도 선보인다.

이번에 유럽에서 제공되는 ‘TV 플러스’는 최신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나 원하는 콘텐츠를 스마트 TV 첫 화면에서 선택해 바로 시청하는 VoD 방식과 채널을 넘기거나 번호를 입력해서 찾아볼 수 있는 일반 채널 서비스의 장점을 결합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삼성전자는 올 해 말까지 ‘TV 플러스’를 유럽 전 지역으로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하신토 로카 라쿠텐 우아키 대표 는 “이번 TV 플러스 런칭은 4K HDR 콘텐츠 시장 확대에서 매우 유의미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콘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삼성만의 독자적인 서비스 ‘TV 플러스’를 통해 4K HDR 콘텐츠의 진정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