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현대건설이 영문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k.com/HDEC.Global)를 개설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다국적 해외 고객과의 소통에 나섰다.

이는 최신 기업소식과 국내외 수행 프로젝트 등 현대건설의 '글로벌 건설 리더'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한 취지다.

10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영문 페이스북 페이지는 글보다 이미지‧영상을 선호하는 최근 모바일 이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사진‧동영상‧애니메이션 등 시청각 자료를 주로 다루고 있다.

특히,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제작돼 더욱 눈길을 끈다. 

건설 기초지식을 설명하는 애니메이션 '건설이야기'와 건축‧플랜트 등 사업분야 설명, 우수 시공사례 등을 인포그래픽으로 시각화한 '이미지리포트'는 비전문가에겐 생소한 건설 기술이나 공법 등의 지식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와 함께 현대건설은 '영문 페이스북 페이지'를 기반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기업 영문홈페이지(http://en.hdec.kr)와 유튜브(Youtube) 등 공식 사이트를 연계해 해외 이용객들도 다양한 게시물들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클릭 한번으로 유튜브 사이트에 게재된 '터키 보스포러스 대교 시공 영상'으로 연결되기도 하고, 링크 한번으로 현대건설 영문홈페이지에 게시된 '현대건설 기업PR 영상' 등이 재생돼 이용자들이 보다 수월하게 현대건설을 알 수 있게 안내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해외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영어로 'Hyundai Engineering&Consturction'이나 'Hyundai E&C' 등을 검색하면 여러 비공식 페이지들만 나오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용자들의 편리한 페이지 방문을 위해 페이스북 업체와 협의해 현대건설 공식 페이지(Official Facebook Page)를 개설해 지구촌 어디에서도 손쉽게 접속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미디어 채널을 통해 기업 소식을 전파하는 동시에 페이스북 방문객들의 의견을 듣는 소통 창구로 페이지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 사진=현대건설 제공.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