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과 스웨덴 등서 '최고 등급' 평가…'인버터 DD모터'의 앞선 기술력 호평
[미디어펜=조한진 기자]LG전자 드럼세탁기가 유럽 주요 시장에서 잇달아 최고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는 최근 실시한 드럼세탁기 평가에서 12㎏ 용량의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H495BDS2)에 최고 점수를 부여했다.

   
▲ LG 드럼세탁기(모델명:FH495BDS2) /사진=LG전자 제공

LG 드럼세탁기는 ‘인버터 DD(다이렉트 드라이브)모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탁 및 탈수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두드리기, 주무르기 등 강력하면서도 섬세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한 ‘6모션’에 힘입어 면 세탁과 합성섬유 세탁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강력한 힘과 ‘10년 무상 보증’ 내구성을 갖춘 DD모터 덕분에 탈수 성능도 최고 등급이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고 다양한 세탁 코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등 스마트 기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이 제품은 스웨덴 평가기관 ‘라드앤론(Rad&Ron)’이 최근 스웨덴에서 판매 중인 105개 모델을 대상으로 실시한 드럼세탁기 평가에서도 1위에 올랐다.

이 제품은 세탁성능, 세탁시간, 친환경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타사 제품(7~9㎏ 용량) 대비 더 큰 용량임에도 에너지 효율, 물 사용량 등의 항목에서 다른 제품을 크게 앞섰다.

앞서 LG 드럼세탁기는 이탈리아의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 영국의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 체코의 ‘디테스트(dTEST)’ 등 유럽 지역의 주요 소비자 단체 및 제품 평가 매체로부터 연이어 최고 제품으로 선정되며 제품 경쟁력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인버터 DD모터 등 제품의 본질적 가치를 극대화하는 LG전자만의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소비자들의 마음을 지속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