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4일 과천시민회관서 열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는 오는 14일 오후 7시 과천시민회관 소극장에서 토크콘서트 ‘과천 그리움을 담다-우리가 나누고 싶은 기억들'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 '과천, 그리움을 담다' 토크콘서트 포스터 /사진=티브로드 제공


이번 행사는 티브로드 지역채널 1번에서 방송한 다큐 ‘특집 과천 30년, 그리움을 담다’ 시사회에 자유로운 토론, 공연을 접목한 토크콘서트다. 

‘특집 과천 30년, 그리움을 담다’는 티브로드 지역채널의 개편 특집으로 지난 3월에 방송된 감성 휴먼 다큐멘터리다. 대규모 재건축을 앞두고 사라지는 것들에 대한 과천 청년들의 추억과 애틋한 아쉬움을 담고 있다. 

’과천 그리움을 담다-우리가 나누고 싶은 기억들' 토크콘서트는 지역채널과 지역주민, 지역콘텐츠가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케이블TV방송사가 가져가야 할 지역 밀착형 커뮤니케이션이 어떤 것인지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호 티브로드abc방송 보도제작국장은 “다큐멘터리 '과천 30년, 그리움을 담다'의 페이스북 예고편을 무려 5만명 이상이 조회했는데, 과천시 인구가 7만명이 채 안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지역시청자들의 관심이 매우 컸던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과천 청년들과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대규모 재건축을 앞둔 과천시가 시민들과 함께 과천만의 좋은 정체성을 잘 살려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