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충전팩스’와 ‘문자팩스’ 2가지 전송방법 운용
[미디어펜=홍샛별 기자]세종텔레콤은 멀티미디어 메시지(MMS)를 활용한 ‘땡큐모바일팩스’ 애플리케이션을 애플 iOS 버전으로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 세종텔레콤은 멀티미디어 메시지(MMS)를 활용한 ‘땡큐모바일팩스’ 애플리케이션의 애플 iOS 버전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세종텔레콤 제공


이번 iOS 앱 출시로 21만 명의 땡큐모바일팩스 사용자들은 아이폰에서도 가입요금제에 따라 문자 제공 건 수 내에서 팩스를 발송하게 됐다. 

안드로이드 OS와 마찬가지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간단한 회원가입 후 나만의 팩스 수신번호(안심번호 050)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후 송·수신을 확인할 수 있는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고, ‘문자팩스’를 선택하면 팩스 1장 발송 시 1건의 문자메시지가 차감된다. 

문자메시지 차감이 부담스러운 이용자는 기존 서비스 방식인 ‘무료충전팩스’를 추천한다. 최초 가입자에게는 2장의 무료전송 서비스가 주어지며 ‘제휴 충전소’, ‘앱팡 충전소’, 'IGA 충전소‘를 클릭하여 광고 앱 설치 시 추가로 전송장수를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땡큐모바일팩스는 기존 ‘무료충전팩스’에 ‘문자팩스’ 기능이 추가돼 총 2가지 전송방법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세종텔레콤 관계자는 “올해 2월, 문자팩스 전송방식인 안드로이드 OS 기반 모바일 앱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많은 사용자들에게 땡큐모바일팩스의 아이폰 iOS 앱 출시 요청이 있었다”면서 “전송방식의 다양화로 월 정액 등 기기유지보수 비용이 부담스러운 자영업자나 프리랜서 등의 사용자 비중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텔레콤은 문자팩스 출시를 기념해 뚜레쥬르 케이크 및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친구 추천 이벤트’도 오는 5월 7일까지 진행한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