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서울 강동 고덕지구 재건축 사업이 올해 대규모 분양을 앞두고 본격적인 채비에 나섰다. 올해만 고덕지구 내 4개단지에서 총 9494가구(일반분양 3900여 가구)가 분양예정이다. 고덕지구 주공아파트 재건축 총 물량 1만5000여가구 중 절반이상이 분양되는 만큼 결과에 많은 이목이 쏠리고 있다. 

고덕 3단지 재건축 사업은 총 4066가구 중 일반분양만 1397가구에 달해 고덕지구 올해 분양단지 중 가장 큰 규모다. 

단지 바로 앞에는 서울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이 위치하고 있어 올해 분양하는 고덕지구 단지 중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2025년에는 단지와 인접한 고덕역이 9호선 환승역으로 개통돼 강남까지 2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도보로 접근 가능한 고일초·강명초가 있으며, 1km 내 강동구 전통 명문 한영중·고와 한영외고·배재고·명일여고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로 바로 진입이 가능한 강일‧상일IC와 가까워 서울 중심권 및 외부로의 이동이 자유롭다. 여기에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도 개통될 예정으로 광역교통망이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고덕지구내 한 부동산 관계자는 "고덕3단지는 지난해 고덕 2단지 그라시움의 조기완판 열기를 그대로 이어받아 올해 가장 기대되는 분양단지로 예상되고 있다"고 말했다.

   
▲ 고덕3단지 재건축 조감도.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