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륜구동 시스템과 오토파일럿 모드 갖춘 전기차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폭스바겐이 오는 19일 개최되는 '오토 상하이 2017’에서 전기차 라인업인 I.D. 패밀리로 4도어 쿠페와 SUV를 결합한 CUV 콘셉트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폭스바겐은 I.D. (2016 파리모터쇼), I.D. 버즈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이어 세 번째 I.D. 패밀리 모델을 선보이는 것이다.

   
▲ 폭스바겐이 오는 19일 개최되는 '오토 상하이 2017’에서 전기차 라인업인 I.D. 패밀리로 4도어 쿠페와 SUV를 결합한 CUV 콘셉트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사진=폭스바겐 제공
 

I.D. 패밀리는 긴 주행거리와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으로 전기차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으며, 내부 인테리어 역시 동급 대비 넓고 안락한 공간을 자랑한다.
 
CUV 컨셉카는 스포티함과 다재다능함을 뽐내는 사륜구동 전기차로, 도심 환경에서는 물론 거친 오프로드에서 모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유저들도 만족시킨다. 주행거리는 가솔린 차량 수준으로 대폭 늘어나 장거리 여행에도 문제가 없으며, 완벽한 자율주행 기능도 함께 갖췄다.

폭스바겐은 2020년대 중반까지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다. 이번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될 CUV 전기차 컨셉 역시 2020년에 폭스바겐이 얼마나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을 선보일 지를 예고하는 모델이기도 하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