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이 맛있는 간편식'으로 시장 이끌며 올해 연간 매출 1000억원 목표
   
▲ CJ제일제당의 햇반컵반 제품./사진=CJ제일제당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CJ제일제당은 자사 가정간편식(HMR) '햇반 컵반'이 출시 2년 만에 4300만개가 넘게 판매됐다고 13일 밝혔다.

한달 평균 판매수량으로 환산하면 약 180만 개에 이르는 수치로, 현재까지의 추세대로라면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 5000만개 넘을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컵반'의 성공 요인이 기존 간편식의 한계를 뛰어넘는 '품질 경쟁력'에 있다고 평가했다. 

CJ제일제당은 제품 기획 단계부터 원재료와 맛, 용기 형태와 조리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 조사를 통해 기존의 복합밥 제품군에 대해 가장 아쉽게 생각하는 부분이 '밥을 비롯한 내용물의 맛, 품질에 대한 실망'이라는 점을 파악했다. 

이 같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최고 수준의 밥맛을 보유한 '햇반'이 들어있는 간편식을 만들기로 하고, 전자레인지 기준으로 4분 이내의 조리 시간이면 별도 반찬 없이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맛과 편의성을 모두 확보한 것이 적중했다는 평가다. 

CJ제일제당은 향후 대형마트와 편의점 이외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햇반 컵반의 추가 수요를 확대하고, 올해 햇반 컵반으로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특히 국내뿐 아니라 미국, 영국, 호주 등 국가의 현지 한인마켓과 에스닉 푸드 시장에서도 서서히 성과가 나타나고 있어 새로운 식품 한류 제품이 될 조짐도 보이고 있다고 CJ제일제당 측은 설명했다. 

정영철 CJ제일제당 HMR마케팅담당 부장은 "'햇반 컵반'의 성공은 간편식 시장의 패러다임이 '간편하게 먹는 제품'에서 '맛있고 간편한 제품'으로 이동했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가 될 것"이라며 "햇반이 즉석밥의 대명사가 된 것처럼, '햇반 컵반'이 간편식의 대명사로 자리잡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