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 "후보들 지출비용 다 검증해 달라"....‘현대중공업 광고비 반격’

 
6·4지방선거 새누리당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정몽준 의원은 2일 "당 클린선거감시단을 작동해서 주요 지역 모든 후보들의 비용을 다 검증해 주실 것을 공식 요청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어느 후보가 당에 클린선거감시단이 있으니까 각 후보들이 쓴 비용이 과연 합법적인지, 잘못된 것은 없는지 당에서 한번 검증을 해보는 것이 좋지 않겠느냐고 했는데, 나도 같은 생각"이라며 이같이 요구했다.
 
   
▲ 정몽준 의원/뉴시스
 
이는 김 전 총리 측이 현대중공업 광고비가 급증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한 불만 섞인 반격성 발언으로 해석된다. 
 
정 의원은 서청원 의원이 경선 네거티브 방지책을 요구한 데 대해 "나도 같은 생각이다. 아름다운 경선을 하는데 걱정되는 것이 많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경선을 시작하기 전에 '친박 지원설', '박심(朴心·박근혜 대통령 의중)' 등의 단어가 언론에 많이 등장하지 않았느냐"며 "이러한 사태가 난 것에 청와대는 아무 책임이 없다고 일단 생각한다. 우리 당이 중심을 못 잡기 때문에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당 대표만 책임이 있다는 얘기가 아니라 나를 포함한 중진 의원들이 다같이 앞으로 잘해서 다시는 이런 일이 있지 않도록 해야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