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미디어펜=정재영 기자]'보안관' 이성민-김성균이 역대급 조합을 예고했다.

14일 '보안관' 측은 '보안관'에서 서울에서 온 성공한 사업가 종진을 의심하는 보안관 대호(이성민)와 보안관 조수 덕만(김성균)의 피보다 징한 의리 케미가 엿보이는 콤비 스틸을 공개했다.

영화 '보안관'(감독 김형주)은 부산 기장을 무대로, 동네 보안관을 자처하는 오지랖 넓은 전직 형사가 서울에서 내려온 성공한 사업가를 홀로 마약사범으로 의심하며 벌어지는 로컬수사극이다.

공개된 스틸에서 형사나 검사가 아닌 평범한 지역 주민이자 중년 아저씨로, 과학 수사는커녕 치밀함과도 거리가 먼 수사를 벌이는 대호와 덕만의 모습은 스스로는 기장판 셜록과 왓슨을 꿈꾸지만, 현실은 덤 앤 더머를 떠올리게 만들며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또한, 어디든 늘 함께하면서 때로는 티격태격하고 때로는 서로를 끔찍하게 챙기는 두 사람의 모습을 통해 영화 속에서 보여줄 유쾌하고 끈끈한 케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성민은 함께 호흡을 맞춘 김성균에 대해 "'보안관'을 통해서 많이 친해진 것 같다. 굉장히 착하고, 영화 속에서 우리 둘의 케미가 많다”"라며 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영화 속에서 보여줄 두 사람의 쫀쫀한 케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덕만 역의 김성균은 "이성민 선배님과의 호흡이 정말 좋았다. 현장에서 정말 많이 챙겨주셔서 감사했고, 함께 한 장면들 또한 잘 나온 것 같아서 매우 기쁘다"며 이성민과의 작업에 대한 만족감과 현장에서 배려해준 그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기장판 셜록과 왓슨을 꿈꾸며 늘 함께 움직인 이성민과 김성균은 서로를 향한 믿음과 고마움을 전하며, 영화와는 또 다른 케미를 기대하게 만든다.

한편 '보안관'은 오는 5월 3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