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재판에 넘기기에 앞서 공소장 작성에 들어가는 등 수사 마무리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 핵심 관계자들은 주말 휴일을 반납하고 출근해 그간의 수사 결과를 바탕으로 박 전 대통령을 비롯한 사건 핵심 관련자들의 공소장 준비 등 막바지 정리에 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오는 17일 공식 대통령 선거운동 기간이 시작되는 날에 맞춰 박 전 대통령을 구속기소 하면서 롯데·SK·CJ 등 대기업들의 추가 뇌물 의혹 사건 수사 결과도 발표할 계획이다.

검찰 안팎에서는 박 전 대통령 기소 때 미르·K스포츠재단 출연금 외에 70억원을 추가로 재단에 기부했다가 검찰 압수수색 직전에 돌려받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도 불구속 기소될 것이라는 관측이 유력하게 제기됐다.

K스포츠재단과 30억원 규모의 추가 기부를 하는 쪽으로 구체적인 협의를 하다가 실제로 기부는 하지 않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불기소될 것이라는 관측이 흘러나온다. 

그러나 검찰은 마지막까지 각종 증거관계 등을 면밀히 분석해 제3자 뇌물공여 혐의 적용이 가능한지를 살펴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달 31일 박 전 대통령을 구속하면서 삼성그룹으로부터 298억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만을 우선 적용했다. 기소 단계에서는 롯데의 70억원을 더해 박 전 대통령의 뇌물수수 혐의액은 최소 368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검찰은 박 전 대통령을 기소하면서 공범인 '비선 실세' 최순실(61·구속기소)씨의 공소장 변경 문제도 곧 결정한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