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최경환, 연설중인 안철수에 막말"....“너나 잘해

 
새정치민주연합은 안철수 공동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가 막말을 했다고 주장하면서 최 대표의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윤석 수석대변인은 2일 오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오늘 안 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 최경환 원내대표/뉴시스 자료사진
 
이 수석대변인에 따르면 안 대표가 기초공천 폐지 문제를 거론하며 "기득권 내려놓기의 상징이었던 기초공천 폐지 공약은 어떻게 됐습니까. 왜 대선공약 폐기를 여당의 원내대표께서 대신 사과하시는지요. 충정이십니까. 월권이십니까"라고 발언하는 순간 최 원내대표가 "너나 잘해"라고 큰 소리로 막말을 했다는 것이다.
 
이 수석대변인은 "참으로 경망스럽기 짝이 없고 최소한의 예의조차 없는 상식밖 행동"이라며 "집권당 원내대표의 품격을 내팽개친 최 대표의 몰상식한 행동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회의 파트너인 제1야당의 당대표가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진행하는 과정에 불쑥 끼어드는 것이 새누리당식 품격정치인가"라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최 원내대표에게 정식으로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박광온 대변인도 "보통 사람들 사이에서도 쓰지 않는 천박한 언사를 제1야당 대표가 연설하는 중에 했다는 것은 자신의 인격의 수준을 의심하게 하는 상상할 수 없는 발언"이라며 "정치 도의에도 어긋나고 인간의 기본적 윤리에도 어긋나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최 원내대표는 안철수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지지자, 국민들께 정중하게 오늘 안에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날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