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우리나라 학부모들의 자녀 영어교육에 대한 열정은 어제오늘 얘기가 아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영어교육비는 약 5조5000억원으로 사교육비 중 가장 큰 41%의 비중을 차지했다. 이를 증명하듯 영어특화 단지가 청약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17일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GS건설이 지난해 10월 경기도 안산에서 분양한 '그랑시티자이'는 YBM 영어커뮤니티를 단지 내에 도입하고 영어도서관·영어리딩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고 발표하면서 평균 9.3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5일만에 완판 된 바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영어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국내 여건 상 앞으로도 영어특화 단지의 인기는 수그러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미건설이 오는 21일 충북 충주시 호암지구 D2블록에 분양하는 '충주 호암지구 우미린 에듀시티'는 단지내 유명 영어학원을 유치해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25층, 9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119㎡ 총 892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단지내 상가에 충주 도심 내 최초로 YBM ECC 영어학원을 독점 유치하고 입주민들에게 수강료 할인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남녀구분 독서실, 북카페 등 자녀교육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스쿨버스존과 카페 린을 연계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는 물론 통학차량을 기다리는 학부모들의 편의도 배려한다.

충주 최고의 명문고인 충주고·충주여자고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충주학생회관, 충주시립도서관 등 자녀들을 위한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췄다. 충주 호암지구 우미린 에듀시티는 오는 21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 

덕산토건은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감계지구 일대에 들어서는 '덕산아내 에코프리미엄 2차' 아파트를 분양중이다. 지하 2층, 지상 16~23층, 16개동 규모, 전용면적 59~84㎡ 총 1393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창원시 최초로 단지내 영어마을을 유치했다. 

원어민 강사가 상주해 입주자들에게 약 1년간 무상으로 영어교육 혜택을 제공한다. 단지 주변으로 학교가 있으며, 사교육 공간이 별도로 마련돼 있어 자녀들의 안전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현재 입주가 한창 진행 중인 반도건설의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전용면적 68~84㎡ 총 813가구 모두 중소형으로 이뤄져 있다. 

단지 내 영어도서관을 마련하고 전문학원인 '와이즈리더'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별동학습관이 조성돼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연계한 영유아 돌봄 서비스와  맞벌이 부부를 위한 방과 후 교실, 평생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분양권 전매 제한이 풀린 서울 강남구 개포지구에 들어서는 삼성물산의 '래미안블레스티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23개 동 규모 총 1845가구로 전용면적 49~182㎡로 구성됐다. 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 수영장, 골프장, 사우나, 도서관, 독서실을 비롯해 영어특성화유치이 마련될 예정이다.

   
▲ 호암지구 우미린 조감도.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