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보아 주연 영화 가시는 배우 장혁·감독 김태균, 13년만의 재회

 
 
조보아 주연 영화 '가시'가 화제다. 가시는 탤런트 장혁(38)과 김태균(54) 감독이 다시 만났다.
 
장혁과 김 감독은 2001년 액션 영화 '화산고'를 함께했다. 20대 초반의 배우 장혁과 막 40대로 접어든 감독 김태균은 13년 만에 재회했다.
 
   
▲ 영화 가시 포스터
 
'화산고'에서 고등학생을 연기한 장혁은 '가시'에서 고등학교 교사 역을 맡았다. 우리나라 최초로 무협 액션 판타지 영화를 시도한 패기 넘치던 김태균은 사랑이란 어떤 것인가를 말할 수 있는 나이가 돼 멜로 영화를 찍는다.
 
이들이 다시 뭉쳐 만든 영화는 단순 멜로물이 아니다. 이른바 '서스펜스 멜로' 영화다.
 
고등학교 인기 체육교사 '준기'(장혁)는 학생 '영은'(조보아)의 사랑고백에 당황한다.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준기에게 겁 없이 달려드는 영은은 오랫동안 잊고 지냈던 가슴 뛰는 설레임을 안긴다. 하지만 이들의 만남은 '준기'에 대한 '영은'의 광기 어린 집착으로 파국으로 치닫는다.
 
김 감독은 13년 전 장혁을 기억했다. "예쁘게 생긴 미소년"이었다고 입을 뗀 김 감독은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장혁은 그때와는 완전히 다른 배우가 됐다""'준기'를 맡으면 굉장히 잘 어울린 것 같았다"고 장혁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장혁 또한 김 감독의 영화를 놓치지 않고 봐왔다.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었다""마침 감독님이 지금 내 나이에 딱 맞는 역할을 줘서 확신을 가지고 '가시'에 합류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감독이 '가시'의 시나리오를 만난 것은 7년 전이다. 그는 시나리오에 말 그대로 꽂혔다. '가시'를 반드시 영화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장혁을 다시 만나면서 그 일이 가능해졌다.
 
"사랑이라는 것은 이렇게 설레면서도 이렇게 두렵고, 이렇게 공포스러울 수 있다는 것을 '가시'의 시나리오를 통해서 다시 깨달았어요. 이게 바로 사랑이다. 이런 느낌이 들었던 거죠."
 
장혁은 40대를 목전에 둔 상황에서 마주한 이 시나리오가 "공감을 불러왔다"'가시'에 참여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일상에서 벗어난다는 설레임과 그것이 파국을 가져올지 모른다는 불안 같은 것에 동의했다""현재의 내가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 같았다"고 고백했다.
 
'가시'에서 장혁과 김 감독의 만남 못지 않게 주목할 부분은 바로 '영은' 역의 조보아(23).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 '마의'에서 조연이었던 조보아는 첫 영화에서 처음으로 주연을 맡았다. 오디션을 통해 배역을 따냈다.
 
김 감독은 "조보아의 얼굴에서 다양한 매력을 느꼈다"고 전했다. "순수함과 에로틱함을 모두 갖춘 그녀의 얼굴이 '영은' 역에 잘 어울렸다"는 게 김 감독이 조보아를 선택한 이유다.
 
"나사가 하나 풀린 듯한 멍한 표정이 매력적이었어요. 꽉 채워져 있지 않고 어딘가 허전한 얼굴, 그게 조보아씨의 매력이었습니다."
 
조보아는 "우리 영화를 보면 사랑에 대한 많은 생각과 감정을 다시 꺼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